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삶/먹어보잣

서울숲 카페 추천 | 서울숲 빵지순례_AVANT 아방베이커리

728x90
728x90

서울숲 지박령 출두요~ 서울숲 빵지순례 그 첫 번째 코스
아방베이커리라고 쓰고 스콘 맛집이라고 읽는다.


◆ AVANT+Bakery 아방베이커리 서울숲

오픈 : 10:00 / 마감 : 21:30
추천 메뉴 : 각 종 스콘 종류 + 따뜻한 라떼

 

요즘 이태원,연남동, 성수동 등 빵지순례 지도가 생길 정도로 어마무시한 빵들을 만들어 내는 곳이 많아졌다.

그리고 맛집들이 많은 위와 같은 동네 인근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그들만의 맛집 list가 있기 마련이다.

 

저 또한 서울숲의 맛집 지도, 빵지순례 지도 등 갖고 있는 리스트들이 조금 있는데 빵지순례 리스트 중 하나가 아방베이커리다.

아방베이커리는 서울숲 d타워 지하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가 너무 편하다! 심지어 아방베이커리 손님은 주차 2시간 무료!

 

아방베이커리에 딱 들어가면 수많은 빵들이 앞에 전시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종류가 많고 맛있는 건 스콘이다..!

특히 얼그레이 스콘, 쏠티 카라멜 크림 스콘이 정말 맛있는데.. 다른 말 필요 없고 비주얼 한번 보시죠 :-O

 

 

 

정말.. 미치고 영롱한 비주얼이죠..? 하지만 아직 한발 남았다 (아즈씨 명대사)

 

 

보통 스콘을 싫어 하시는 분들에게 들어보면 뻑뻑하고 밍숭맹숭해서 무슨 맛으로 먹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던데..

아방의 스콘은 목막히는 뻑뻑이 아니라 약간 포슬포슬 하다고 해야하나?

거기다 달달의 끝판왕인 맛도 있지만 단짠단짠의 맛 등등 여러가지 맛으로 이루워져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이거 말고도 신선한 루꼴라가 들어간 잠봉뵈르부터 버터프레즐 등 아방에 있는 빵은 기본 식빵까지 전부 맛있다고 보면 되는데

그 중 혈관을 타고 당이 싸악 흡수 되면서 모든 피로가 날아가게 하는 건 당연 1빠로 쏠티 캬라멜 크림 스콘이라고 보면 된다구요..

 

아방베이커리는 접시에 빵을 덜어서 카운터로 갖고 가, 계산을 하는 일반적인 그런 베이커리가 아니라 입구 쪽에 있는 종이와 연팔을 들고

원하는 빵 옆에 수량을 기재하고 그 종이를 직원분에게 전달 드리면 결제를 도와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다는 것이 느껴지는게.. 저 종이.. 주문서 예시인데.. 많이 낡았네..?)

 

 

 

특히 d타워에는 d뮤지엄와 sm 광야 등 관광객들이 몰릴만한 장소들이 많아서 그런지 주말에는 콘센트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 이유 때문이 맞을까...?)

 

 

 

마지막으로 아방베이커리에서 먹고 싶은 빵이 sold out 돼서 사지 못하고 돌아가본 경험이 많은 제가 드리는 꿀팁

꼭 4시 전에 가세요.. 그럼 빵 종류도 많이 남아 있고 먹고 싶은 걸 골라서 살 수 있습니다!

 

▶ 아방베이커리 서울숲 내용 정리 ◀

∨ D 타워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카페를 이용한 고객은 주차 2시간 무료!

오후 4시 전 방문하면 여러가지 빵 종류를 구경하고 살 수 있음 (저의 경험이니.. 너무 맹신하지 마십시오..)

 9시에 마감하기는 하지만 마감 시간 때 가면 빵은 볼 수 없음

 스콘 종류 맛집

다른 음료 종류도 괜찮으나, 따뜻한 커피가 진짜 고소하고 맛있음

 

 

그럼 다음 서울숲 빵지순례 코스 때 봬요 : )  (꾸벅)

728x90
728x90